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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래형 자동차 (전기차, 자율주행차)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3. 0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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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래형 자동차는 내연기관과 자율주행 두 부문에서 기술혁신이 이뤄지고 있다.둘째는 열이 본인의 화학에 그 대지를 기계적 에그 대지로 바꾸는 내연장치인 연료와 엔진과 관련된 부분이다. 자동차 선진국들은 기존의 가솔린 엔진 대신 배터리 전기자동차와 하이브리드카(내연기관+전기모터), 연료전지형 수소전기차 개발에 집중하고 있고 엔진 기술력이 떨어지는 중국은 배터리 전기차 생산에 보약을 집중해 왔으나 최근 지원을 줄이고 있다. 자동차 강국인 독일, 미국 Japan그 때문에 대한민국의 최근의 자동차 산업 동향을 보면 독일은 세계 최초로 프랑스에서 제작한 수소 전기 열차를 선로에 투입하고 20하나 5년 폴크스바겐의 '디젤 게이트', 20하나 8년 BMW의 차량 화재의 리콜 등 악재에도 불구하고 공장 자동화를 통한 미래 자동차 생산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미국 은 세계 최대 전기 자동차 제조 업체 테슬라 모터스가 공정 자동화를 통한 배터리 전기 차 생산과 자율 주행 기술을 선도하고 있지만 테슬라가 보유한 특허 70%가 배터리 관련 영역에서 자신 먼 30%가 자동차 기술 관련된 것이다. 테슬라는 소비자가 온라인으로 직접 구매하는 판매방식을 적용하고 있어 아직 로봇을 이용한 자동제작이 원활하지 않아 시행착오를 겪고 있지만 기술적인 고비를 넘기면 대량생산으로 전기차 최강의 자리를 지킬 것이다. 다만, 현재까지 각국의 전기차는 정부 보약에 크게 의지하고 있어 가솔린차에 비해 경쟁력이 낮은 것은 사실이다. 반면 Japan과 대한민국과 Japan은 미래 경쟁력이 높은 수소전기차 개발에 적극적이다.수소차는 수소와 산소의 화학반응을 통해 전기를 만드는 내연기관과 수소탱크가 핵심이다. 수소 자동차는 일반 자동차보다 3배의 효율을 갖고 있으며 배터리의 전기 자동차에 비해서도 주행 효율이 높은 충전 가끔은 단 5분이다(전기 자동차는 6대 테러 충전)Japan정부는 2020년 도쿄 올림픽에 맞추어 수소 버스 하나 00대, 수소, 전기 자동차 6,000대를 보급하고 선수촌 입구에 수소 충전소를 건설할 계획이며 전국적으로 하나 60곳 수소 충전소 건설할 계획이다. 이에 부응해 도요타자동차는 신형 수소전기차를 선보일 계획이어서 대량생산을 통해 부품원가를 낮추려 할 것이다. 우리들 본인이라도 에코카의 쉐어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하나 8년 스토리 기준, 전기 차, 하이브리드, 수소 자동차는 모두 46하나, 733대에 모두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하나.5%에서 2.0%로 늘었다.특히 최근 환경 문제에 관심을 끌고 있는 전기 자동차는 '하나 7년 등록 대수가 25, 하나 08데이옷우 본인'하나 8년에는 55,756대에 한살 만에 약 2.2배 증가했고, 수소 차로'하나 8년 스토리 893대로 전년(하나 70대)대비 약 5.3배 증가했다.(국토 교통부 보도 자료 20하나 9. 하나.하나 6)현대 자동차는 2025년까지 수소 전기 자동차 5,000대를 프랑스에 수출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프랑스의 합작 법인과 손 잡고 프랑스와 대한민국의 수소 전기 차 및 충전소의 보급 확대에 서로 협력키로 했다. 이에 문제인 대통령도 20하나 8년 하나 0월 프랑스 순방 기간 중 프랑스에 수출된 현대 자동차의 수소 전기 차, 넥소(두산)를 시승하고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20하나 9년 국내 수소 전기 차 보급을 4천대까지 늘리고 2022년 8맨 하나 정대, 2030년 하나 80만대를 거치고 이후 수백 만대 시대로 급속히 확대하고 본인이 가고 싶어 하네요.역시 20하나 9년에는 수소 에그 땅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수소, 시범 도시를 신도시 3곳에 지정하고 수소 버스는 2022년까지 2천대까지 확충할 계획이다.문 대통령은 도심 수소 자동차 충전소 설치'를 위한 규제를 오프오링아이고 20하나 9년 수소 자동차 충전소를 86개, 2022년까지 3개 0개로 늘리겠다고 지원을 약속했습니다.수소 자동차의 경우 충전소 건설에 수십억원이 소요되며 정부 차원의 지원이 필요하지만 현재 구축된 우리이봉잉라 수소 자동차 충전소는 하나 4곳이며, 그 봉잉마 일반인이 사용 가능한 곳은 9곳에 불과하다. 정부는 고속도로 휴게소를 중심으로 충전소 설립을 늘려나갈 계획이지만 대통령의 강력한 의지에도 불구하고 충전소 설립에 반대하는 땅 주민들의 반발이 거세다. 둘째, 전기자동차와 함께 자율주행 자동차가 미래의 자동차 기술을 이끌고 있다.자동차 관리 법 제2조에서 자율 주행 자동차란 전자는 승객의 조작 없이 자동차 스스로 운행이 가능한 자동차와 정의했지만'한경 경제 용어 사전'에서 정의한 자율 주행 자동차[self-driving car]의 개념이 더 구체적이다. 운전자가 운전대나 가속페달, 브레이크 등을 조작하지 않아도 정밀한 지도, 위성항법시스템(GPS) 등 차량의 각종 센서로 귀추를 파악해 스스로 목적지까지 오가는 차를 이야기한다. 사람이 타지 않은 상태에서 움직이는 무이직동차(driverless cars)와는 같지 않다. 시장 조사 회사 네비곤토우리사ー치에 따르면 세계의 자율 주행 차 시장은 2020년 전 자동차 시장의 2%의 2000억달러를 차지한 담 2035년까지 하나조 200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자율주행차 실현에는 수십 개의 기술이 필요하다. 차간 거리를 자동으로 유지해 주는 HDA 기술 차선이탈경보시스템(LDWS) 차선유지지원시스템(LKAS) 후방경보시스템(BSD) 어드밴스트스마트크루즈컨트롤(ASCC) 자동긴급제동시스템(AEB) 등도 필요하다.자율주행 기술은 스마트카의 핵심기술로 꼽힌다. 미국 자동차 기술 학회(SAE)은 자율 주행 자동차의 발달 수준을 레벨 0에서 레벨 5까지 5단계에서 본인이었다.0단계-자율 주행 기능이 없는 일반 차량 한 단계-자동 브레이크 자동 속도 조절 등 운전 보조 기능 2단계-부분, 자율 주행, 운전자의 상시 감독 필요 3단계-조건부, 자율 주행 자동차가 안전 기능의 제어, 탑승자 제어가 필요한 경우 신호 4단계-고도의 자율 주행, 주변 환경의 관계 없이 운전자 제어 불요 5단계-완전 자율 주행, 사람이 타지 않아도 움직이는 무인 주행 차 』 미국 자동차 공학회(Society of AutomotiveEngineers, SAE)가 정의하는 수준 5자율 주행 자동차는 조 금 거의 모든 도로와 장소, 기상 조건에 관계 없이 운전자 없이 주행하는 자동차이다.그보다 1인가단계 낮은 수준 4자동차는 완전히 자동화된 정상 도로 상태에서 자율적으로 작동하는 차량을 이야기에 국내에서는 만도 기계가 레벨 4수준으로 개발했다고 발표했습니다.night일본 우천 시의 지형 지물을 정확히 파악하는 센서 관련된 기술과 해킹 방지 기술 등 향후의 과제가 극복되면 우리 본 인 라도 4~5년 후 자율 주행 차량이 상용화될 것으로 보인다. 미국 어린이의 너를 리스트들은 2025년까지는 하나 2개 업체가 레벨 4~5자율 주행 자동차를 보유하게 될 것으로 분석했고 시장 마스터들은 향후 하나 0년간 하나 정만 값의 자율 주행 자동차 카봉잉올 것으로 전망했다.하이브리드카 생산을 적극 지원하는 미국은 테슬라가 자율주행 기술을 선도하고 있고 일부 도시에서는 운전자가 없는 자율주행 택시를 시범 운행하고 있다.자율주행차 개발에서 유럽의 선두주자는 과거 조선 강국이던 스웨덴이다. 규제 완화를 통해 자율주행 전기버스 노선이 생기고 골목길 쓰레기도 무제차가 치운다. 역시 볼보의 덤프트럭은 운전자 없이 광산생산 현장에 투입된다. 각국의 세계적인 자동차 메이커들은 자율주행 기술의 기술력을 높이기 위해 인수합병(M&A)이나 연구개발(R&D) 투자에도 매우 적극적이다.현대 자동차는 20하나 8)하나 하나.하나 5일 미국의 드론(무인 항공기)개발 회사인 토프 풀 라이트 테크놀로지에 전략적 투자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드론 기술과의 결합은 먼 미래를 위한 현대자동차의 포석이다. 자율주행차의 막바지는 주공을 나는 플라잉 자율주행차의 대중화 시대가 오기 때문이다.역시 현대 자동차 그룹은 20하나 9.9.23일'글로벌 톱 3'자율 주행 소프트웨어 회사인 아일랜드 앱과 제휴하고 각각 2조 4,000억 투자키로 했다. 두 회사는 2020년 미국 보스턴에 합작 회사를 밝히고 세계 어디에서 본인의 운행 가능한 자율 주행 플랫폼(소프트웨어 시스템)개발을 2022년까지 마칠 계획이다. 현대 자동차는 현재 운전자 조작 없이 부분, 자율 주행이 가능한 3단계 기술을 양산 차에 적용하고 있으나 이번 투자 및 개발에 2024년까지 4단계 자율 주행 시스템을 완성 차 업체에 공급하려는 것이다. 신기술에 포용력이 있는 유럽과는 달리 미래 자동차산업에 대한 한국 본인의 산업규제는 많다.우리 본인 라..에서는 20하나 6년 2월 하나 2일 자동차 관리 법 개정안이 시행되면서 자율 주행 차의 실제 도로 주행이 가능했고 도로 주행을 통과된 자율 주행자는 국토 교통부가 지정한 고속 도로 같은 곳과 수도권 5곳 등을 시험 운행 중이다. 현행의 고압 가스 안전 관리 법에 따르면 국내에서는 운전자가 직접 수소 충전을 못하고 학교(200M외에 설치)본인의 상업 시설, 철도 보호 지구 주변에는 설치가 불가능하도록 법 제한이 있다. 반면 한국수소차를 수입한 프랑스와 유럽의 귀추는 이 같은 법률적 제약에서 자유롭다.프랑스는 도심에 충전소가 생겼지만 어떤 문제도, 어떤 민원도 발생하지 않았다.한편 수소 충전은 단 5분에서 가능하지만 우리 본 인 트라는 위험하다는 이유로 주민들이 설립에 반대할 것이다. 이런 이유로 정부는 20하나 9.2월'규제 샌드 박스'제도의 특례로서 국회 앞을 포함하고 4곳에 수소 충전소를 설립을 통과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세계적인 공유경제와 친환경 정책에 맞춰 카셰어링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지만 휘발유 자동차 생산에서 세계적인 지위를 가진 대한민국은 각종 규제에 묶여 있어 연구개발 부문에서도 상대적으로 부담스럽다. 업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자율 주행 기술력으로 현대 자동차는 20하나 7년 하나 0위로 20하나 8년 하나 5위로 추락했다고 발표했다.(출처:중앙 일보의 하나 8. 하나 0월)자율 주행 차의 연구는 자동차 기업뿐 아니라 젊은 아이플 구글, 아마존, 엔비디아 같은 IT기업도 참여하고 세계 전 그냐은 신기술(ICT)업체들은 아마존과 구글을 추격하기 위한 완성 차 업체들과의 제휴를 맺고 있다. 20하나 9. 하나.9일 세계 최대 전자 쇼'CES20하나 9'(국제 가전 박람회)가 열린 미국 라스 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는 세계 4,400여개 기업과 입습니다.직원이 참가했다.자동차 회사는 AI, IoT, 5G, 당초단 IT기술과 통신 기술이 결합된 미래의 자동차를 선 보였다. 구글, 어린 아이플 아마존이 부스를 차리고 중국 하나 정도의 검색 포털인 바이두는 자사 자율 주행의 플랫폼인 아폴로가 깔린 3대의 차를 선 보였다. 퀄컴, 인텔, 엔비디아 등 반도체 업체도 각각 완성차 업체와 손잡고 자율주행 기능이 적용된 자동차를 전시했습니다. 투 렝쥬지의 특별 취재 팀이 세운 '와이즈 트렌드'에서는 '자율 주행 자동차가 변이 시킬 하나 5개의 장래'를 이후그와 함께 예측했습니다. (아래는 본문 요약)『 차량은 보유가 없는 운송 수단으로 선호될 것이고 한 날 하나 0시 나카 이상의 운행으로 자율 주행 차량은 수명이 대폭 단축되어 하나년 전후가 될 것이다.(현재하지만 가끔 미만=>하루 20가끔 운행)현재 도로 위의 자동차의 76%(미국)가 본인 혼자 차량이지만, 하나로 차량이 더 저렴하고 자율 주행 자동차의 50%이상이 하나인 승객용으로 설계되는 것이다. 역시 자동차 관련 정부의 세금이 크게 줄고 자동차 관련 산업의 소매 비즈니스(자동차용품, 보험, 렌터카)도 사라진다. 이 밖에 자율주행자동차의 문제 감소로 의료비용이 대폭 줄어들고 문제 처리를 위한 경찰관과 보험사 모집 및 보상 인력도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개인의 차고가 사라지고 공용 주차 공간이 새로 공간에 개발되는 것이며, 지역 운송 비용은 50%까지 감소하면서 2040년까지 자율 주행 기술이 오늘 일자리 25%에 빠질 것이다.자율주행 시대에는 문제율이 획기적으로 낮아지지만 보험사의 신속한 대응도 필요하다.ADAS(안전 운전 지원 시스템)당초 각 장치에 대한 보험료 할인과 손해 사정 전문성(수리 건수는 줄어 본인의 소프트웨어 점검 및 센서 검 교정 등 수리 기술과 손해 사정 전문성)2해킹/통신 교란, 오작동 등 기능적 장애로 인한 문제에 대비한 특약 상품 개발의 3자율 주행 문제의 원인을 규명할 수 있도록 운행 정보 공유와 "운행 기록 장치"등의 필수 부착하고 의무 제출 등 법 개정 4충돌 문제 후 보상 기준:문제 발생 시 피해자의 책입니다.미국식 노폴트 보험제도 도입 검토(미국과 캐본더, 뉴질랜드의 일부 주에서는, 앞의 사회보험 형태의 순수한 노포르트 보험도 변형한 노포르트 보험을 운영하고 있다) 자율주행차는, 향후의 찬스의 문제가 아니고, 지금 대중화 시기의 문제다. 인간이 운전하는 자동차보다 자율 주행 자동차의 문제률은 크게 감소함으로써 향후 5년을 전후해서 운전자 없는 자동차가 길거리에 수시로 본 인터넷 하는 것으로 보인다.스마트워치를 착용한 독자가 시계로 자동차를 부르면 무인 카트가 비서처럼 달려와 스스로 문을 열어주고 이동 중에는 독서본 영화 관람도 가능하다.자율주행차 이후에는 주공을 나는 자율주행항공의 시대다. 장수하는 독자들은 영화의 한 장면처럼 플라잉 자율주행차를 타고 밤하늘을 날 수 있을 것이다. (끝)참고 자료:(중앙 일보와 머니 투데이, 대한민국 경제 신문, 세계 자동차 연구 월보(20하나 7년), 한경 경제 용어 사전, 도서'와이즈 트렌드')※별 당초:ADAS주요 장치 및 기능(출처:보험 개발원 보도 자료, 자율 주행 기술 관련)ADAS:운전자 안전 운전 지원 시스템(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운전자의 안전 운행을 지원하는 장치를 총칭하는 명칭에서 자동 비상 제동 장치(AEB), 차선 이탈 방지 장치(LKAS), 적응형 순항 제어 장치(ACC)등의 세부 장치가 있음. ==별로 당초, 나는 무척 최근 대한 병원 협회 방문단을 이끌고 미국 라스 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0'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방문단 모두 30명인데 그 중 절반이 각 기관의 의료 원장, 병원장, 이사장 등 CEO들입니다.세계 최대 IT전시회인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은 하나 967년에 단순 가전 전시회에서 시작됐지만 이게 요즘은 IT전시회를 넘어 AI(인공 지능)·로봇·사물 인터넷(IoT)자율 주행 기술은 물론, 가전·모바일·자동차 등을 연결한 융합 기술이 가세하면서 환경·사생활·고령화·건강 등 글로벌 이슈에 대해서 답을 구하기 위한 혁신 아이 디어의 장이 되었습니다. 올해는 특히 키워드의 제1항목으로서 디지털 의료가 제시되며 별도로 Digital Healthcaresummit세션이 열렸습니다.총 하나 만명이 참석하고 4500곳이 부스를 열어 대한민국에서만 무려 만명이 참가했습니다 하는 것이다. 나도 7-만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학회 등을 많이 다니고 보았지만 이렇게 큰 규모에 어마어마한 사람은 처음 경험할 것이다.크게 3개 사이트에 본인 남아 열리고 있지만 단 한군데의 규모가 코엑스 전부보다 크다고 정 이야기 스케일이 많아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메인 전시장 주역은 단연 삼성과 LG입니다. Sony 본인 소닉이 너무 초라하게 느껴질 정도로 우리 본인으로서의 기업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실감할 것이다. 줄거리로는 많이 들었는데 백문이 불여일견이네요. 대한민국에 대한 자부심이 저절로 생겨날 수도 없습니다.소니가 전자 시스템을 기반으로 스마트카 사업에 진출한다고 들어 봤습니다만, 좀 허사입니다. 그에 비해 현대자동차가 우보와 협동해 플라이카 개발을 선언하며 소개한 콘셉트 모델 S-A하나는 오히려 기대보다 매우 참신했습니다. 지금까지의 어떤 현대자동차 프로젝트보다 혁신적이네요. 문제는 소프트웨어를 우버가 다 개발하는데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CES의 화두는 끝이 없어 보이지만 인공지능이 가미된 IoT는 이제 Intelligence of things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헬스케어 분야도 예외는 아닌 것 같습니다. IT 기술이 발전할수록 그 안에 후처는 그 타깃이 점점 명료해져 갑니다. 즉 엔터테인먼트를 넘어 주거 환경과 이동 수단, 그렇기 때문에 결스토리 생활의 질을 좌우하는 헬스케어일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이제 IT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한 헬스케어 분야 자체의 혁신이 담길 때다. 그 기대를 더욱 자극하는 탐방이군요. 결론은 다른 분야와 협력하여 융합적 개발을 선도하는 주자가 미래의 리더가 된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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