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더 진화한 '자율주행차' 경쟁 개막…상용화 입니다박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7. 09:27

    KT, Lv3자율 주행 버스 1반 도로 주행 통과 취득.SKT'5G, 자율 주행'인프라 구축의 주력 현대 차 미국 오로라와 Lv4공동 개발…● LG전자 부속 개발을 위한 글로벌 MOU 활발하다


    >


    [토요경제=여영준 기자] 자율주행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국내 업체들의 경쟁이 치열하다. 특히 통신, 전자, 자동차 기업 할 것 없이 미래 시장을 잡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다.KT는 국토 교통부에서 45인승 대형 버스의 자율 주행의 운행 카교룰루 국내 최초로 취득했다고 81을 밝혔다. 이번 카교루눙, 유사 시 운전자가 차를 조작하는 수준 3수준의 통과. KT의 대형 자율 주행 버스는 이번 카교룰루 통해서 자동차 전용 도로와 도심의 1반의 도로를 모두 운행할 수 있다.이미 KT는 이미 지난해 9월 한국에서 처음 25인승 자율 주행 버스 1반 도로 운행 카교룰루 받은 적이 있지만 이번에 45인승 대형 버스 도심 토지, 자율 주행 통과까지 취득한 것이었다.KT는 소형 버스에 비해서 커진 대형 버스의 완벽한 운행 제어를 위한 5G와 LTE네트워크 기반 V2X(Vehicle-to-everything)자율 주행 방식을 도입했다.앞으로 KT는 대형 자율 주행 버스의 시험 운행을 통해서, 고속 도로 및 도심에서 자율 주행을 위한 다양한 운행 데이터를 확보하고 군중의 주행과 같은 V2X기반 협력, 자율 주행 서비스와 C-ITS인프라 기술 개발에 활용하려는 의도갔다.KT는 자율 주행 기술 개발을 실시하기 위해서 전 2015년부터 국내외의 차량제 연구와 온 라면 두 솔루션, 서울대 차세대 융합 기술 연구원 등과 협력하고 있다. KT는 거주지 대상 자율주행 실증단지인 판교제로시티 사업도 수주했다.이미 SK텔레콤은 지난해 12월 281교통 안전 공단과 경기도 화성에 자율 주행 시험 도시인 'K-City'주요 점검 구간에 5G인프라를 구축했다고 밝혔다.SK텔레콤과 교통 안전 공단은 국내 기업, 기관에 5G인프라를 개방하고 자율 주행 기술 개발을 지원할 의도갔다. 치열한 글로벌 자율 주행 기술 경쟁 속'5G+자율 주행'이라는 강점을 바탕으로 한국이 경쟁을 주도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자율 주행 차는 5G인프라를 통해서 사각 지대의 차량 주행 정보 등 종합적으로 주변 환경 데이터를 교환하고 문제 위 함. 예측할 수 있다.또 지난해 10월에는 각 대학과 자율 주행 공동 연구 연합을 구성하고 인프라 구축에 자신하고 있다."어라운드·제휴"로 불리는 연합에는 SK텔레콤, 서울대, 연세대, 대구 경북 과학 기술원(DGIST)등이 참여한다.이어 서울대를 중심으로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SK텔레콤이 참여해 스마트 모빌리티를 조성한다. 이들은 서울대 시흥 캠퍼스에 '미래 모빌리티 기술 센터'를 조성하기로 하고 자율 주행 차, 인공 지능 등 4차 산업 혁명을 선도하는 인재 양성과 처음으로 단 연구를 전개하는 미래형 공공 캠퍼스를 조성할 방침이었다.이 밖에 SK텔레콤은 자율주행과 커넥티드 카 기술에 필수적인 위치정보와 사용자 이용 패턴의 빅데이터 수집에도 집중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최신 자사의 내비게이션 T맵에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를 장착해 점유율을 확대하는 한편 빅데이터 축적에도 집중하고 있다.


    >


    한편 현대 차는 202한년까지 업계 최고 수준의 자율 주행 상용화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이를 위해 미국 자율주행 벤처의 작은 기업인 오로라와 손잡고 기술 공동개발에 여념이 없다. 오로라는 구글과 테슬라 출신 자율주행 전문의들이 차린 벤처기업이다. 현대 차는 오로라와 제휴하고 레벨 4자 유루 성주의 외출의 개발에 그와잉솔 방침이다. 레벨 4는 뒷좌석에 오퍼레이터가 탑승한 완전 자율 주행 차를 내용한다.두 회사는 자율주행차 개발과 함께 스마트시티도 조성하기로 했습니다. 어디에 세울지 장소는 정해지지 않았다.앞서고 현대 차는 지난해 한 0월 오메리카포ー도사와 AT&T, 일본 도요타 등과 다함게, 자율 주행 자동차 용크울 위한 대형 연구 단지를 설립하기로 했습니다.현대 차는 이밖에 온 9개에서 오메리카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에도 참가하고 오로라와 다함게, 자율 주행 기술을 소개할 계획이다. 정의선 현대 차 부회장은 자동차, 작은 기업 CEO에서는 이례적으로 가전 박람회에 4년 연속 참여한다. 특히 현대차는 올해 CES에서 오로라와 모두 함께 개발하는 자율주행 프로젝트를 소개할 계획이다.자동차 전장사업에 집중하고 있는 LG전자도 자율주행 산업 선점에 집중하고 있다.LG전자는 이달 7개 오메리카 NXP, 귀신?헤라이글라이아과 '차세대 차란용 반도체와 지능의 주행 보조 시스템(ADAS)통합 솔루션의 공동 개발 파트 노히시프 계약'을 체결했습니다.ADAS는 자율주행차의 눈과 같은 역할로 교통정보 수집과 차선 유지, 보행자 및 차량을 인식하는 역할을 한다.이들은 ▲ LG전자의 '차세대 ADAS카메라와 영상 인식·제어 알고리즘'▲ NXP의 '고성능 차량용 영상 처리 프로세서'▲·헤라아글라이아의 'ADAS편의 기능 소프트웨어'을 융합한 솔루션을 2020년까지 상용화할 계획이다.또 지난해 한 2월 27한마디에는 글로벌 고화질인 지도, 작은 기업인 히어와 '차세대 연줄 쿠 티도우카소류ー션의 공동 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LG전자 텔레매틱스와 히어의 고화질 지도를 결합한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텔레매틱스는 GPS부터 DMB망, 블루투스, 와이파이, 이동통신까지 모든 통신규격을 지원하고 내비게이션과 위치확인 및 긴급출동 등 차량안전,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재공하는 차량용 통신부품이다.이우정 LG전자 VC사업본부 사장은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자율주행 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차세대 자동차 부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